
안녕하세요. 남자 1:1 스타일링 및 프사보정 전문 프사닥터입니다.
이 글을 읽는 분들은 아마 옷을 잘 입고 싶어 하시는 분들일 겁니다.
그래서 남자 옷 잘 입는 법 등을 검색해서 찾아보시고 있겠죠.
깔끔한 것만 입어도 중간은 간다지만, 그 깔끔하게 입는 것마저 옷 못 입는 남자들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.
"유튜브, 인스타그램을 보면서 이 옷을 사서 입어봐야 하나?"
싶기도 해서 막상 사서 입어보면 어색한 느낌까지 듭니다.
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그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할 남자 옷 잘 입는 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.
프사닥터의 실력은 이미 저희 블로그 내에 증명했다고 생각이 듭니다.
그러니 아래 글을 따라오시고 그대로 참고해 주시면 분명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.
옷 잘 입는 방법?
프사닥터
기본적으로 옷을 잘 입기 위해선 많은 옷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.
아... 또 이 소리야?
옷 못 입는 남자
잠시만 끝까지 들어주세요.
뻔한 소리 같지만 우선 이 사실부터 인정하셔야 합니다.
그래야 아래 글 혹은 앞으로 옷을 잘 입는 법에 대해 알아보시더라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.
옷 못 입는 남자들은 맨날 무난한 검은색, 흰색, 맨투맨, 슬랙스 등만 고집하면서 항상 그것들만 입고 다니실 겁니다.
저도 한때 Simple Is Best라면서 무난한 게 최고인 줄 알았습니다.
하지만 중요한 건 이것저것 액세서리도 사보고, 디테일이 들어간 옷을 구매하면서 본인의 맞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.
프사닥터가 이 말을 글을 시작하면서 드리는 이유는 다른게 없습니다.
대중적으로 인기가 많고 선호하는 것들은 있겠지만, 본인 취향에 맞게, 그리고 이쁘게 입기만 하면 되는 거죠.
옷 잘 입는 법에 대해 공식과 정답이라는 것이 없습니다.
그래서 이런 말부터 드리는 겁니다.
우선 많은 옷을 사고, 보고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 그런 경험을 해보세요.
물론, 우리 같은 옷 입기 초보자들의 경우는 따라만 해도 반은 가는, 아니 충분히 이쁜 옷, 코디법을 찾고 계실 테지요.
그래서 아래에는 2024에 떠오르는 옷 잘 입는 코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보시고 참고해서 코디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#1. 따뜻하지만 힙한 느낌의 룩?
프사닥터
첫번째로 소개할 남자 옷 잘 입는 법은, 편안한 느낌 + 힙한 느낌의 코디입니다.
첫 번째 코디는 다음과 같이 조합을 해주시면 됩니다.



과히지 않은 목걸이 + 가디건 + 신발을 덮는 기장의 바지
이렇게 조합해 주시면 됩니다.
구체적으로 브랜드명을 제시하면서 추천하기보다는 비슷한 느낌의 제품을 입어보시고, 하나 둘 자신에게 맞는 옷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첫 번째 코디는 전체적으로 힙한 느낌을 주지만 가디건의 질감과 신발을 덮는 기장의 바지로 인해 편안한 느낌을 줍
니다.
#2. 얇은 코트를 이용한 룩
프사닥터
코트는 저희 블로그 내에 올린 코디 조합에서도 종종 추천드리는 코디입니다.
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, 깔끔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를 내뿜을 수 있죠.
이번에도 코트를 사용할 것인데, 따뜻한 색감, 즉 브라운, 베이지 계열 쪽 코트를 활용한 코디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
따뜻한 색감의 코트 + 신발을 덮는 기장의 블랙진
이렇게 코디를 하시면 충분히 따뜻하고 편안한 룩이 완성이 됩니다.
이너로는 흰색 티셔츠를 착용하셔도 좋습니다.
또한 블랙진 대신 슬랙스를 매칭해도 좋으나, 편안한 느낌을 더 강조하기 위해 블랙진을 추천드립니다.
(원하시는 분위기로 코디해 주세요.)
중요한 건 코트의 질감과 소재를 잘 보시고, 원하시는 코트를 매칭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참고로 이런 따뜻한 느낌의 코디는 두꺼운 코트도 좋지만 얇은 코트를 활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이렇게 해서 남자 옷 잘 입는 법과 간단하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옷 코디법 2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.
거듭 말하지만 옷 잘 입는 법은 많이 입고, 많이 경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.
따라 해보시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.
그리고 마지막으로 강조를 하자면, 돈과 시간을 아끼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.
옷 잘 입는다는 것은 나의 외모를 키워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이라 생각합니다.
그리고 혼자서 옷을 잘 입게 되기까지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.
저희 블로그를 통해 코디법을 보시고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.
그럼에도 조금 막막하다, 더 빠른 길을 찾고 싶으시다면 프사닥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신청해 주세요.

여러분께서 옷 잘 입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.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